경영과학을 위한 줄리아 언어 프로그래밍

cover

책을 하나 썼습니다. 이전에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 줄리아(Julia)언어에 대한 책입니다. 책 제목은 “Julia Programming for Operations Research: A Primer on Computing”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Self-Publishing입니다. 현재는 Online Book이니까 Publishing이라고 하기도 조금 애매한 상태입니다. 추후에는 종이책으로 만들려고 합니다.

제목 그대로 입문서입니다. 아주 쉽고 간단한 내용들로 이루어져있지만, 기존의 일반적인 컴퓨터 언어 소개서와는 조금 다릅니다. Operations Research (OR, 운용 과학, 경영 과학 등으로 번역됩니다) 분야의 대학원생을 염두에 두고 쓴 책입니다. 대학원에 OR을 전공하러 왔지만, 컴퓨터 프로그래밍 경험이 별로 없는 학생들이 차근 차근 따라가면서 프로그래밍을 익힐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이 책을 쓰게 된 것은 두가지 개인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1. 저 자신이 줄리아언어를 너무 좋아해서, 그냥 제 경험을 기록으로 남기고 싶었습니다. 그냥 재미로 썼습니다. 덕질입니다.
  2.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잘 하지 못하는 대학원생을 도와주고 싶은데, 일일이 자료를 찾아서 그 때 그 때 도와주려니 좀 귀찮은 면도 있어, 그냥 책 한 권 던져주고픈 욕심이 생겼습니다. 그것도 제 입맛에 맞는 주제를 다룬 책을요.

제 개인적인 욕망이 바탕이 된 책이라 OR 분야 중에서도 Network Optimization 및 Transportation 관련 주제가 많이 나옵니다. 대체로 OR 전공 학생이라면 공통적으로 배우는 것 중에서 주제를 정하려고 노력 했습니다.

이 책의 목차, 미리보기, 그리고 구매는 다음 주소에서 가능합니다.

http://www.chkwon.net/julia

이 책은 참고서입니다. 여러 상황에서 보조교재로 쓸 수 있지 않을까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10분께 무료로 이 책을 보실 수 있는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종료되었습니다.)

 

You may also like...

5 Responses

  1. 이예준 says:

    책 출판 축하드려요!!!

  1. March 31, 2016

    […] 줄리아 프로그래밍 책을 쓴 것은 저한테는 ‘궁극의 덕질’이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어차피 제 학생들 지도하는데 필요해서 시작한 일이니, 책 내용을 준비하는 일은 그리 번거롭지는 않았고, 저도 배우는 것이 많아 재미있었습니다. 책을 준비하는 동안 제가 재미있어 하고 관심가지고 즐기는 요소들이 아주 많이 등장했습니다. […]

  2. April 12, 2016

    […] 추가: 제가 Julia Programming에 관한 책도 하나 썼습니다. 경영과학을 위한 줄리아 언어 프로그래밍 […]

  3. January 19, 2018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